반응형

여러분 혹시 눈밑떨림증상을 겪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 고3때 밤새도록 공부를 하다가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겪어본적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눈밑떨림증상의 원인과 그 해결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먼저 눈밑이 떨리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야 겠죠?



첫번째 원인으로는 체내의 마그네슘 부족 인데요.

체내의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근육경련으로 눈밑이 떨리게 되고 기억력저하가 오게되며 피로와 빈혈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면 두통과 불면증이 생길수 도 있으며 다른 질병에 쉽게 걸릴수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포함된 음식에 대해서는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번째 원인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오래 축적되게 되면 저희몸의 근육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는 전해질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게되어 눈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약 10분~30분 정도의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해서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게 좋으며 평소 일과중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원인으로는 카페인을  포함하고잇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 입니다.

커피나 잠을 깨기위해 먹는 각성제의 경우 카페인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포함되어있는 카페인을 하루 권장량(성인기준 400mg)보다 많이 섭취하게 될경우 몸안의 신경이 과민하게 반응하여 눈이 떨리게 됨으로 하루 권장량을 넘지 않는  선에서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카페에서 파는 아메리카노의 경우 약 110mg 정도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눈이 떨리게 되는 다양한 원인들을 알아 보았으니 이번엔 이 눈밑떨림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마그네슘을 많이 포함하고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눈밑떨림에 좋다고 했습니다.



그럼 마그네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시금치, 아보카도, 고등어, 바나나 등이 있답니다.


시금치는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눈떨림과 빈혈에 좋으며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헤 변비에도 효과적이니 식사 하실때 반찬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고 사과와 같이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하루에 한잔씩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뇌에 좋은 지방산을 가지고 있어 기억력 향상에 좋으며 눈떨림에 도음이 되는 마그네슘과 신경계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눈떨림에 좋습니다.

고등어는 다량의 마그네슘과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떨림 이외에도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달콤하고 맛있는 이 바나나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좋고 철분이 많이 있어서 빈혈에도 좋습니다.




음식을 이용한 방법 이외에도 마사지를 통한 방법이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양쪽 눈밑을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30초간 마사지해 주시면 근육을 이완시켜고 피로를 풀어줌으로 눈 떨림 증상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팁으로 눈밑떨림증상을 해결해 난데없이 윙크를 남발하지 않도록 예방해보는게 어떠신가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