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감기는 주로 겨울철에 많이 걸리지만 여름에도 목감기에 걸리수 있습니다.


여름의 경우 덥다보니 선풍기를 켜고 자거나 에어컨을 오래 틀어서 목감기에 걸릴수 있으며 더워서 밥이 아닌 냉면같은 면류 또는 간단한 음식을 자주 먹게되 목감기에 걸릴수 있습니다.

목감기는 초기에 조치를 잘해줘야 하는데요.

초기에 그냥 방치하게되면 잦은 기침으로인해 목이 부어서 음식을 먹을때나 침을 삼킬때 목안에 통증을 느낄수 있으니 초기에 잘 대처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감기 빨리낫는법 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목감기의 원인은 차가운 공기에 오래동안 노출되어 있거나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아서 먼역력이 떨어지는 것이 원인임으로 덥더라도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이용하시는게 좋으며 밤에 잠들때는 선풍기를 끄고 간단한 샤워로 몸의 땀을 제거한후 잠드는것이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낫는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것 입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기침을 하게 되고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부족해짐으로 수분 공급을 위해 물을 자주 마셔줄 필요가 있으며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몸의 체온이 올라가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백혈구들이 혈관을 통해 활발이 움직이게되 바이러스를 죽이는데 도움이 되고 소변이나 땀으로 죽은 바이러스들의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목감기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로는 저희가 흔히 아는 생강차와 꿀과 고추가루로 만든 차 등이 있습니다.

생강차의 경우 비강을 열어주어 코막힘에 좋고 항소염성 성분을 지녀 목감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차 재료로는

  • 생강 5개
  • 뚜껑이 달린 큰 유리병 1개

이며 만드는 방법으로는 시중에 파는 생강을 물로 깨끗이 씻어준후 채썰기로 썰어주고 꿀과 생강을 1:1 비율로 큰 유리병에 넣어서 실온에 4~5일 둔후 적당량을 컵에 부어서 하루에 1~2잔씩 드시면 되며 남은 생강차는 냉장보관 해주시면 됩니다.



꿀과 고추가루로 만든 차는 고춧가루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이 진통제 효과를 하며 꿀에 함유된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재료는

  • 고춧가루 1/2 작은 술 (5g)
  • 꿀 1 작은술 (10g)
  • 뜨거운 물 (300g)
  • 작은 용기 1개

입니다. 먼저 작은 용기에 고춧가루 1/2 작은 술 (5g) 과 꿀 1 작은 술 (10g) 을 넣어준후 뜨거운 물 (300g) 을 넣어 잘 저어주고 식혀서 드시면 되며 하루에 한잔씩 드셔주면 됩니다.



마지막 방법은 모두가 잘 알고있는 소금물 가글 입니다.

소금물로 목안을 가글해주면 목안의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소금의 항균효과로 목안에 남아있는 세균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니 하루에 1~2번 목이 많이 아플경우 3~4번 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도 따뜻한 물로 샤워해주면 몸의 피로를 풀어주며 목안을 촉촉하게 해 목감기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귤을 드시는 것 과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배를 드시는것도 목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서 목감기 빨리낫는법이 끝났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역시 목감기에는 밥 잘먹고 물 많이먹고 잘자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모두 목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