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기 정말 지독합니다 한번걸리면 언제 나을지를 모르겠어요

저도 요번 가을에는 무슨 날씨가 낮에는 추웠다가 오후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또 춥고... 날씨가 가을같지가 않아서 그런지 감기에 걸려버렸답니다. 처음에는 괜찮았던거 같았는데 다음날 되니 몸이 으슬으슬.. 춥고 막 피곤하고 머리아프고 몸이 무겁고 그렇더라구요.


안그래도 다른 할 일도 많은데 몸상태가 안좋아서 해야 할 일들을 제대로 못하고 망칠까봐 걱정되고 그랬는데데 예전에 감기에 걸렸을때 효과를 확실히 봤던 방법을 사용해봤더니 역시 금방 감기가 낫더라구요.


저 처럼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 감기가 걸리신분들을 위해 제가 사용했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감기 오래가면 오래갈수록 힘들고 지치고 짜증나잖아요? 빨리 없애버리자구요!!


자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고 싶은데 감기도 약간씩 다르잖아요 코감기 목감기 이런느낌으로 그래서 그런지 방법도 약간씩 틀려서 따로 설명해 드릴께요! 먼저 코감기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감기 역시 사람이 숨을 못쉬면 진짜 괴롭거든요 특히 잘때 코막히면 잠도 잘 안오고 화가납니다. 이러한 코감기 바로 해결해 보죠.


일단 숨부터 쉬어야하니 간단한 코뚫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어떤 프로그램에서 봤는데 확실히 효과 있었습니다. 먼저 손가락을 이마 정중앙에 대고 혇바닥을 입천장에 모두 붙인다는 느낌으로 10~20초간 하면 막혀있던 코가 확 풀리면서 숨쉬기 편해집니다.<혇바닥을 입천장에 댈때 목당김이 느껴지면 제대로 잘하고있으신 겁니다.


다른방법은 이것보다 간단한데 가볍게 운동을 하는겁니다 이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지? 싶겠지만 가볍게 운도을 해주시면 뇌가 산소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비강의 붓기를 낮추고 콧물을 묽게만들어 숨쉬기 편해지게 도와줍니다.<직접 해보세요 전 이방법이 더 오래가서 좋았어요~!>


이제 숨쉬기는 편해지셨을테니 감기를 낫게해보죠 이 역시 간단합니다 뭐 특별한거 없어요 감기란 그런거죠


자 먼저 가장 중요한건 휴식과 음식입니다 몸이 감기로 부터 회복하려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회복하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주는게 좋죠 예를 들면 파를 넣은 콩나물국 이나 배 같은것인데 파를 넣은 콩나물국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배는 루테올린이 풍부해서 기침 기관지염 가래 증상들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는 손발을 깨끗이하는것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것 그리고 실내환기를 해주는거에요 의외로 춥다고 실내환기를 잘 안하시는분들이 있으신데 환기를 안해주시면 병원균등이 실내에 갇혀있어서 감기가 더 오래 간답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 자주먹는것 이것만 해주어도 감기 3~4일이면 나아요.


자 이제 목감기인데 이또한 낫는 방법은 위의방법과 같은데 목감기 특징이 목이 아프고 가래가 자주끼고 목소리가 이상하게 나올수도 있는점이니 이걸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생강차 다들 아시죠? 감기에 좋다는거 다들 아시는 만큼 효과도 좋답니다~ 생강을 따뜻하게 달여서 한잔 드시면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에도 좋으니 생각나실때 마다 한번식 달여드시면 좋습니다. 또 모과차가 있는데 모과가 만성화된 기침에 효과가 정말 좋더라구요, 기침이 끊임없이 나올때 한번 달여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음 역시 제가 생각해도 감기는 딱히 이렇다할 특별한 방법이 있는건 아닌것같습니다. 평소 몸관리와 이후의 몸관리를 잘해주는 방법말곤 없는것 같네요.


다들 감기빨리 나으시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