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격만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상황버섯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상황버섯은 지름 5cm~12cm, 두께 2cm~10cm로 어두운 갈색빛을 띠며 산뽕나무에 기생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자라나는데요 이 상황버섯은 1kg 에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 정도로 입이 떡하니 벌어질 가격을 자랑하며 그게 걸맞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버섯의 효능은 아래와 같이 5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항암효과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효능인 만큼 효과도 좋은데요 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 암세포를 억제하며 발암물질을 분해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암치료에 도움을 주고 종양 억제율이 96%를 넘어 암이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저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상황버섯에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었죠? 이 베타글루칸은 암치료 이외에도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 평소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 좋답니다. 만약 가족이나 친인척중에 몸이 허약한 사람이 있다면 명절이나 특별한 날 상황버섯 하나 사다가 선물해 주시면 사랑을 독차지 하실수 있을겁니다.(돈이 많이 들긴 하겠지만요.)



3. 간기능 강화


직장인 이라면 피할수 없는 회식자리 회식이라하면 술이 빠질수 없지요 직장상사가 권하는 술 거절하자니 눈치보이고 마시자니 건강과 숙취해소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텐데요 직장생활 때문에 어쩔수 없이 마셔야 한다면 마시고 난 뒤의 건강이라도 챙겨야지요.

상황버섯에는 간기능을 높혀주는 효능이 있어 음주후 피폐해진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해독장용을 촉진시켜 숙취로부터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회식한 다음날 상황버섯을 다려서 한잔 마셔주시면 좋습니다.


4. 당뇨 예방 및 치료


상황버섯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수치를 낮춰주므로 당뇨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동맥 경화나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음을 줍니다.



5. 피부 개선


비타민 C가 풍부한 상황버섯은 점 마냥 찍혀있는 주근깨와 기미 제거에 도움을 주고 황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저지해 주름 개선에 효과적 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상황버섯은 시중에 버섯이나 가루 형태로 판매중인데요 버섯의 경우 잘라서 조각을 낸후 30g 정도를 잘 씻어서 물 1L와 같이 유리주전자 또는 스텐주전자에 넣어서 센 불로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물의 양이 절반이 될때까지 약한 불로 달여주면 완성입니다.


사용한 버섯은 5~6번 정도 더 달여서 유리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해주면 필요 하실때 드실수 있겠지요? (실온에 두면 상할수 있습니다) 남은 상황버섯은 냉동보관해서 다음에 사용해 주시면 되며 가루형태의 경우 티스푼(작은 숟)으로 1번(1~1.5g) 떠서 따뜻한 물 150ml에 넣어서 잘 저어 드시면 되며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꿀을 조금 첨부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몸에 좋은음식이라지만 과하게 먹으면 좋을게 없으니 적당히 드시는것을 추천하며 몸에 열이 많은사람의 경우 섭취시 어지럽거나 속이 울렁거릴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