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이석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석증이 뭐냐하면 귀 안의 퇴행성 조직파편인 이석이 떨어져 나와서 귓속 평형기관을 자극해 어지럼증이 일어나는 질환으로 1분의 시간동안 빙글빙글 도는 현상입니다.


이 현장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보통은 면역력이나 혈액순환 저하가 문제인 경우이며 그 외에는 아까 말했던 귓속 이석이 평형기관을 자극하는 경우와 귀 수술후의  부작용일 경우가 있습니다.



이석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저하된 면역력과 혈액순환을 다시 복구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홍삼이나 마늘 고구마 버섯 등을 섭취하는것이 있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이되는 간단한 스트레칭 등을 해주는것 등이 있습니다.


이석증의 경우는 2주나 한 달 정도면 대부분 자연 치유되는경우가 있는데 만약 자연치유가 안되거나 오래가는 경우 병원을 찾아보는게 가장 좋지요 뭐 물론 여기에 읽으러 오신분들은 자가치유를 하기위해서니 자가치유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앉은 자세에서 고개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린 상태에서 천장을 보면서 눕습니다 그럼 옆으로 누은상태에서 천장을 바라보고 있을텐데 이때 1분정도 누워계시다가 다시 일어나시고 그 반대편을 보고 또 다시 천장을 바라보시면서 누으신후 1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이 방법을 아침 저녁으로 8~10회 정도 하시면 이 증상이 가라 앉을겁니다.


이석증의 경우 재발 가능성이 높은데 스트레스를 피하고 휴식을 자주 취하시면 이석증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서 이석증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셨습니다 이석증을 격으신 모든 분들이 불편함 없는 편한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