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숙취해소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숙취해소법으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숙취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북어국이 있지요. 대체로 많은분들이 숙취해소를 위해서 북어국을 많이 찾으시는데 북어국이 왜 숙취에 도움이 되는지 아시나요?


북어국은 음주 후에 발생하는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는 메티오닌 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몸안의 독소를 빠르게 해독해주며 북어에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서 숙취해소에 효과적 이랍니다.


이런 북어국 이외에도 숙취에 도움이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바로 꿀물 입니다.


숙취상태에서는 몸안의 혈당이 낮은 상태여서 어지러움과 구토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때 꿀물을 마셔주시면 벌꿀속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과당이 인체에 흡수되면서 혈당을 높혀주고 숙취상태에서 발생하는 증상들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물 말고도 과일주스 또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과일에도 꿀처럼 과당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임으로 사과나 오렌지 등을 갈아서 마셔주시면 좋습니다.



토마토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거 아십니까?


토마토에는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독소를 빠르게 배출할수 있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좋으므로 음주중이나 음주후에 토마토를 갈아서 마셔주면 빠르게 숙취해소를 하실수 있습니다.



달걀프라이 좋아하시나요?


달걀속에는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음주시 발생하는 독소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분해를 촉진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원기 회복에도 효과적 입니다.


음주후에 달걀프라이나 삶은달걀 또는 달걀이 들어간 음식을 드신다면 숙취해소도 할수 있고 기운도 되찾을수 있으니 일석이조 겠죠?




두번째 숙취해소법으로는 집 밖으로 나가서 주변을 산책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숙취로 괴로우실때 집 밖으로 나가서 천천히 걸어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 산소량이 증가하면서 알코올의 해독이 빨라지므로 산책을 해주시는 방법도 도움이 되며 산책 후 침대에 누어 휴식을 취해주시면 빠르게 숙취로부터 회복하실수 있습니다.




그래도 숙취에 가장 좋은방법은 음주전에 위를 보호할수 있도록 음식을 충분히 먹고 적당히 즐길만큼만 술을 마셔주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