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사람과 말할때마다 신경쓰이는 입냄새...           이 입냄새가 왜 나는지 여러분은 아시나요?


보통 입냄새가 나는 원인으로는 입속의 박테리아와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 찌꺼기 등이 있는데요


이런 원인들을 잘 제거해주지 않으면 입안에서 냄새가 나며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수도 있고 말할때 마다 입냄새가 날까봐 자신감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입냄새 제거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를 보시죠~





1. 규칙적인 양치질과 혀위의 백태제거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질 이겠죠~ 음식을 먹을때마다 양치질을 해주면 좋겠지만 너무 자주하면 잇몸과 치아가 상하기 때문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루에 3번 정도만 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이 3번을 제대로 해주셔야 입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 답니다.


양치질을 하면 치아 사이에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위해 이를 많이 닦는데 이때 치아뿐 아니라 혀도 잘 닦아 주셔야 합니다 보통 입에서 냄새가 나는 주 원인이 바로 혀에 생긴 백태 때문이라 할수 있기 때문에 이 백태만 제거해 주셔도 입냄새의 50%를 줄일 수 있으므로 치솔로 혀를 깨끗하게 하거나 백태제거용 도구를 이용해서 백태를 없애시면 됩니다.


냄새의 나머지 50%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양치질 습관 입니다.

양치질을 하는 사람들중 치약의 시원함이 좋아서 물로 입안을 1~2번만 헹구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또한 냄새의 주범 입니다. 입안의 치약을 잘 헹궈내지 않으면 입안에 남아있는 치약성분이 침샘을 마르게해 입냄새를 일으키기 때문에 양치후에는 10~15번 정도 물로 헹궈주시는게 좋습니다.




2. 치실로 음식물 제거


양치 만으로는 치아 사이의 음식물을 모두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치실을 이용해서 치아 사이의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치실 이용 방법은 치실을 약 30cm 정도 잘라낸후 양손의 검지에 돌돌 말아서 5~10cm 정도로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충치 제거


입냄새가 많이나면 충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입안에 충치가 생기게되면 이가 썩으면서 악취가 발생하여 냄새가 많이 나게 되며 각종 질병을 유발할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치료해주는게 좋겠죠?

충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차가운 물을 마셨을때 이가 시린지 확인하는 것 과 음식을 씹을때 통증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입안에 빛을 비췄을 때 치아에 검정색 얼룩이 있는지 보는것 입니다.




4. 악취를 발생시키는  음식 피하기


커피나 우유 같은 경우 마시게되면 입안에서 악취가 발생하기 때문에 피해주시는게 좋은데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해서 커피를 아에 안마실수는 없으니 커피를 마신후에는 간단하게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궈주시는게 좋습니다. 커피와 우유 말고도 백해무익한 담배 또한 입냄새를 유발하는데 역시 백해무익이라는 말처럼 각종 질병을 유발 시키고 이빨을 누렇게 변색 시켜서 보기에도 않좋으니 될수 있다면 끊어주시거나 하루 흡연량을 줄여주시는게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5. 탄수화물 섭취


저희가 보통 저녁을 적게먹고 잠을자면 다음날 아침 입냄새가 엄청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죠? 그이유가 바로 탄수화물에 있습니다. 저희 몸안에 탄수화물이 부족하게 되면 탄수화물 대신에 지방으로부터 에너지를 얻기 위해 지방의 분해를 돕는 케톤이라는 물질이 몸에서 생성되는데요 이 케톤이라는 물질의 냄새가 고약해서 아침에 지독한 입냄새가 나는 거랍니다. 이런 지독한 냄새를 없애시고 싶으시면 탄수화물이 풍부한 곡물류를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 앞으로 입냄새 걱정없이 자신있게 말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