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집안에서 한마리 보였다 싶으면 수백에서 수천마리가 집안에 있다고 볼수 있는 개미를 퇴치해 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개미퇴치법은 흔시 시중에서 파는 무슨무슨 약 같은 살충제가 아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천연 살충제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천연이다보니 일반 살충제 보다는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는 점에서 애완동물을 기르고 있거나 아이를 가진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연살충제 만들기


1. 싱크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주방세제를 이용한 방법


준비물로는 분무기통과 주방세제, 물 정도면 충분하며 분무기통에 주방세제와 물을 1:2비율로 넣어서 잘 흔들어 주시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천연 살충제를 눈앞의 개미 등판에다가 뿌려두시면 개미가 천국행 열차를 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죽은 개미의 시체는 휴지로 잡아서 버리면 되겠죠?



2.시큼새큼한 백시초를 이용한 방법

식초또한 개미를 제거하는데 탁원한 방법인데요.

만드는 방법은 분무기 통에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넣고 잘 썩어주시면 완성되며 개미가 보이는 즉시 뿌려서 개미를 즉사 시킬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살충제 말고도 개미가 집안에서 활개치지 못하도록 방지제로서 사용할수 있으므로 창틀이나 문틈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3.상큼한 레몬을 이용한 방법

위의 식초를 이용한 방법은 효과적이지만 냄새가 나기 때문에 식초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분무기통에 레몬즙과 물을 1:3 비율로 넣은후 섞일때 까지 흔들어 준 다음 집안 곳곳에 뿌려주시면 레몬즙에 포함된 구연산 때문에 개미가 구연산을 피해서 집밖으로 도망치게 만들어 개미로 부터 집을 지키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천연 살충제를 이용해 개미를 잡고도 보이지 않는 어딘가에 개미가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드신다면 함정을 설치해서 숨어있는 개미 까지 잡아보도록 하죠




함정설치


1.규조토를 이용한 방법


규조토는 화석화된 규조를 가루로 만든 것으로 인체에는 해롭지 않지만 곤충을 제거하는데는 효과적 입니다.

이러한 규조토를 개미가 다닐법한 창틀과 문틈 등에 뿌려 주시면 규조토에 닿은 개미의 수분을 빼앗아 말려 죽일수 있습니다.

규조토는 이야기 했듯이 먹더라도 인체에 해롭지는 않지만 규조토를 들이마시게 되면 폐에 무리가 갈수 있으므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뿌려주시는게 좋습니다.(또한 규조토는 수분을 만날시 효과가 옅어짐으로 규조토 근처의 습기를 없애주시는게 좋습니다.)



2.분산을 이용한 방법


붕산은 규조토 처럼 천연물질로 개미의 외골격 코팅을 벗겨 말라죽게 할 수 있고 일개미의 경우 액체를 먹고 고체형태의 음식은 집으로 가져가 유충에게 주기 때문에 접시 같은 곳에 가루형태의 붕산과 달콤한 시럽을 1:1 비율로 살짝 섞어서 개미가 숨어 있을법한 쓰레기통이나 화단 근처에 놀아주시면 개미군단을 뿌리체 뽑아버릴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개미가 더이상 보이지 않을때까지 해주시면 되며 천연물질이라 하더라도 먹어서 좋을게 없으니 아이나 애완동물의 손이 닿지 않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로 개미가 다 잡히더라도 집안으로 또 들어오게 되면 다시 개미들과의 사투를 벌이게 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되니 그것을 막고자 개미가 싫어하는 향을 가진 원두 찌꺼기를 종이컵이나 작은 접시에 담아서 창문근처와 문근처에 두거나 라벤더를 집안에 놓아주면 개미군단으로 부터 집을 지키며 향기로 집을 채울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