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장실냄새 왜나는지 아시나요?


보통 화잘싱에서 냄새가 원인이 변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렇죠 변기가 화장실냄새의 원인이긴 합니다만 냄새의 원인이 변기에만 있는것은 아니죠.

변기 이외에도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와 화장실 바닥이나 벽에 찌든 곰팡이 또한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원인들을 제대로 처리해주지 않으면 화장실냄새가 끊임없이 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지독한 화장실 냄새제거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저희가 잘 알고있는 화장실 청소로 바닥이나 벽, 천장에 찌든 곰팡이들을 없애주고 하수구와 변기를 자주 청소 해주는 방법입니다.

대체로 화장실 구석구석을 자주 청소해 주시면 화장실에서 냄새가 잘 나지 않지만 화장실을 자주 청소해줄 여건이 안되는 분들도 계실테고 청소를 자주 해주는대도 화장실냄새가 잘 안 없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 분들은 다음 방법들을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양초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은 갑자기 손님이 집에 찾아올때 이용하기 좋은 방법인데요.
화장실 안에 양초를 두고 태워주시면 양초가 타면서 화장실 안의 악취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양초를 이용한 방법은 양초를 태울때만 효과가 있으니 급히 냄새를 없애줘야 할때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허브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작은 화분에 담긴 허브를 사서 화장실에 두는 방법으로 허브가 뿜어내는 향긋한 냄새가 악취를 없애주며 아기자기해 장식으로도 효과적입니다.이런 아기자기한 허브로 냄새도 잡고 화장실도 이쁘게 꾸며보세요.※향긋한 냄새를 뿜어내는 허브로는 레몬향을 내는 레몬밤과 장미향을 내는 로즈마리 등을 추천합니다.



네번재 방법으로는 하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를 없애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시중에서 팔고있는 레몬을 2~3개 정도 산 후 믹서기에 잘게 갈아줍니다. 그 다음 적당한 용기에 잘게 갈아준 레몬과 소금1/2컵 (80g)그리고 레몬과 비슷한 양의 얼음을 넣어 적당히 섞어준뒤 하수구에 부어주시면 하수구의 악취가 사라지는 마법을 보실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방법으로는 콜라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콜라를 변기에 골고루 부어준후 30분 정도 방치한 후 솔로 얼룩부분을 닦아주면 얼룩이 콜라의 산성으로 인해 쉽게 지워지며 변기의 악취까지 잡아주니 먹다남은 콜라가 있으면 화장실 냄새제거에 사용해보는것도 좋겠죠?



그 외에 화장실 냄새제거 방법으로는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화장실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를 종이컵에 담아서 화장실에 비치해 두거나 작은 봉투에 담은후 공기가 통할정도의 작은 구멍을 뚫어서 화장실에 걸어 놓는것도 화장실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화장실 냄새제거 방법으로 언제 손님이 와도 부끄럽지 않은 화장실로 만들어 보시는게 어떻습니까?


반응형

'생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미퇴치법  (0) 2018.06.24
발냄새없애는법 이것만 하면 해결!!  (0) 2018.06.17
좀벌레퇴치 성공하세요~!  (0) 2018.06.11
초파리 퇴치 어떻게 하면 좋을까?  (0) 2018.06.08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팁!!!  (0) 2018.06.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