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물병이 필요해서 다이소에 가가지고 물병을 샀거든요 그런데 새거라서 그런지 그 미묘한 플라스틱 특유의 냄새가 나더라구요


처음엔 물로 행구면 없어지겠지 했는데 안없어지는걸 보고 어떻게 하면 없어질까 찾아보고 그 방법들을 해봤는데요


그 결과 정말 신기하게 플라스틱 냄새가 안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찾아봤던 방법들을 여러분에게 공유하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찾아 봤던 방법중 하나가 바로 소금으로 플라스틱 병을 씻어주는건데요


굵은 소금을 플라스틱 500ml 기준으로 1 큰 스푼 정도 병에 넣어주시고 소금으로 플라스틱 병을 씻어주듯이 안쪽을 살살 문질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선 플라스틱 병에 물을 80% (500ml 기준 450ml) 정도 넣어주시고 뚜껑을 닫은후 엄청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한 40~50번 정도 위아래 좌우로 흔들어 주시면서 약간 거품같은게 생길때 까지 흔들어 주시고 그 다음 8시간 ~ 12시간 정도 방치해 두시면 됩니다.


방치해둔 시간이 다되시면 물을 버려주시고 한번 헹궈주세요 그런후 건조한 곳에 뒤집어 두시면 냄새가 싹 없어진답니다!! 


아 약간 주의할점이 있긴한데요 이건 제 생각이지만 저희가 평소에 사용하는 수돗물에서 나오는 염소 냄새가 플라스틱에 묻어서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행구실땐 식용수로 헹궈주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방법 이외에도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이 또한 방금전 설명 드렸던 소금과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두 방법중 소금이 더 나은 효과가 좋았던거 같네요.


설명 드렸던 방법들은 플라스틱 특유의 냄새가 아니더라도 프로틴같은 단백질이나 커피등의 냄새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