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팁 블로그입니다~!


혹시 손톱 세로줄에 대해 아시나요?

손톱은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아볼수 있는 지표중 하나인데 이 손톱에 세로줄이 생겼다는 것은 현제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에 이상을 뜻하는 손톱 세로줄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첫번째가 영양부족입니다.

평소 영양을 생각하지 않고 라면이나 햄버거 같은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목속에 영양이 부족하게되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이 되며 식사량을 무리하게 줄여가며 하는 다이어트 또한 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몸속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인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손끝까지 혈액이 영양소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해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이이 됩니다.

세번째는 체내에 순분이 충분하지 못해서 손이 건조해지는것과 물이 손에 자주 닿는 직업을 가지신것도 원인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데요 이 손톱 세로줄을 예방할수 있는 팁 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음식을 통해 예방하는 방법이 있는데 손톱은 겔라틴이라는 성분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이 겔라틴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 음식으로는 아래의 것들이 있습니다.

생선 : 생선에는 손톱을 건강하게 해주는 망간,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D 등이 풍부합니다.

바나나 :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손톱을 건강하고 윤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우유 : 우유는 손톱이 잘 부러지지 않도록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하루 1~2잔씩 드실경우 손톱이 갈수록 좋아지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계란 : 계란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포함해 손톱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홍차 : 홍자는 단백질과 비타민A, B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물 대용으로 한번씩 마셔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먹어서도 손톱이 건강해 질수 있으며 운동을 통해서도 손톱을 건강하게 해줄수 있는데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해주면 뭉치거나 긴장된 근육들을 풀어주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손톱 세로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 물을 자주 섭취해서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으며 손이 건조해지지 않게 손을 씻을때마다 핸드크림이나 보습크림을 발라주는것도 손톱 세로줄 예방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끝으로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만약 이 검은 세로줄이 보이시면 바로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손톱에 난 검은 세로줄이 일종의 피부암으로 멜라닌 섹소를 만들어 내는 세포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 오늘 손톱 세로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손톱으로 건강을 알아볼수 있다고 했었죠?

제가 이야기 드린 팁을 통해 모두 예쁘고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