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의 팁 블로그입니다~!



이번에는 머리숱많아지는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머리숱이 적어지는 원인이 되는것부터 알아볼까요?

머리가락이 빠지는데 원인이 되는것은 저희가 대체로 알고있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와 잘못된 머리 관리 등이 있으며 그외에 음주와 영양부족 이 있습니다.

그중에 스트레스는 현대인들이 가장많이 겪는 고충이죠 이 스트레스를 잘 해소해주지 못하면 머리카락이 쑥쑥 빠져버리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평소에 10분~20분정도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는 취미를 하나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머리 관리로는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행위와 머리를 감으실때 두피를 손톱으로 긁으며 감는 것이 있는데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릴시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모발을 지탱해주는 힘이 서서히 약해져서 머리카락이 빠질수 있음으로 뜨거운 바람이 아닌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셔야 두피를 보호할 수 있으며

손톱으로 머리를 감는것도 두피를 손상시키므로 가급적이면 손톱이 아닌 손가락 바닥으로 감아주시는것이 두피를 덜 자극시킵니다.

그리고 아침에 바빠서 아침밥을 거르는것 또한 머리숱에 악영향을 주는데 아침밥을 자주 거르게되면 머리카락까지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질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아침을 드시는것이 머리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음주를 하시는 경우도  머리카락으로 갈 영양분이 술을 마실때 생기는 독성을 분해하는데 소비하게 되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자제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머리숱이 적어지는 원인과 그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머리숱많아지는법 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머리숱많아지는법으로는 모발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방법과 음식을 통한 방법 그리고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모발에 좋은 샴푸로는 시중에 판매중인 아미노산계 샴푸가 있는데 그 이유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이 모발의 강도와 탄성을 유지해주는 성분인 시스틴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발에 좋은 음식으로는
  • 연어
  • 그릭 요거트
  • 계피
  • 계란
  • 우유 

등이 있습니다.

연어는 두피염증을 막아 탈모를 방지해주는 오메가3지방산을 포함하고 있고 계피는 모공에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을 도와줌으로 머리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계란과 우유 또한 모발의 강도와 탄성을 유지해주는 시스틴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머리숱많아지는법으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마지막으로 머리숱많아지는법인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과 모근을 건강하게 해주는 마사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탈모가 있는 분들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를 가진경우가 있기에 장기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배를 시계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주고 장에 좋은 요거트를 드시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며 목뒤와 승모근 부분을 마사지해 주시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영양분이 혈액을 타고 두피로가 모근을 건강하게 해줄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머리숱많아지는법을 실천하셔서 모두 머리숱 부자 되시길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