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팬더마냥 눈밑에 생긴 다크서클 왜 생기는 걸까요?


대체로 다크서클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이 피로 때문이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피로 말고도 눈덩이 부분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어두워 보이는 경우와 색소침착에 의해 눈밑이 갈색으로 물드는 경우도 다크서클의 원인이 된답니다.


위와 같은 원인들로 생긴 다크서클은 다른사람들이 보기에 지치고 피곤해 보이겠죠 이럴때 만약 소개팅이나 맞선에 다크서클 가득한 얼굴로 나간다면... 여기까지만 하죠



그렇다면 이 다크서클을 없앨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알아볼까요?





1. 하루에 8시간~10시간 수면


앞서 말했듯이 피로도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하루 최소 8시간 이상의 수면이 필요한데 8시간 이상을 잔거 같은데도 피곤하시다면 숙면(熟眠)을 취하지 못하셨기 때문입니다. 잠을 자게되면 얕게 잠을 자다가 렘 수면 즉 깊게 잠드는 순으로 잠이 들게 되는데 이 렘수면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아무리 잠을자도 몸이 피로하기 때문에 깊게 잠들 필요가 있는데요 이에 도움이 되는것은 저희 몸에서 생성되는 멜라토닌이라는 수면호르몬으로 이 멜라토닌을 늘려주는데는 도움을 주는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음식을 섭취해 주시면 수면의 질을 높여줄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를 마시고자면 잠을 잘 잘수 있다는 옛 어른들의 말은 틀리지 않은거 같네요




2. 감자를 이용한 팩


저희가 잘 알고 있는 방법들이니 그 만큼 효과도 확실하겠죠? 먼저 감자를 잘 씻은후 얇게 잘라서 찬물에 10분 정도 담궈서 전분을 제거해 줍니다. 그 다음 눈밑에 얇게 자른 감자를 올려주고 감자가 따뜻해지면 새것으로 갈아서 눈밑에 올려주는것을 4~5번 정도 해주시면되며 일주일에 3번 정도 해주시면 다크서클이 흐려지면서 서서히 없어지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감자가 없다면 오이를 얇게 잘라서 눈밑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오이도 위의 방법처럼 하시면 되는데 오이에는 전분이 없으므로 찬물에 담궈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3. 녹차 티백을 이용한 방법


녹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추천하고 싶네요

평소처럼 녹차를 드신후에 다사용한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만들어 줍니다. 그후 차가워진 녹차 티백을 눈밑에 10~15분 정도 붙여 주시면 다크서클과 눈 주위의 붓기도 개선할수 있답니다.




4. 파파야를 이용한 방법


파파야는 천연 표백제로 다크서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먼저 구입하신 파파야를 씻은후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고 잘 갈아준 파파야를 눈밑에 발라줍니다. 10분후 물로 씻어내주고 눈밑을 좌우로 2~3분 가량 살살 마사지해 주시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크서클이 사라지는 매직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방법은 일주일에 한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희를 팬더로 만드는 다크서클을 물리치고 연애를 성취해 보자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